유엔평화기념관, 제2회 유엔평화요정축제 개최
상태바
유엔평화기념관, 제2회 유엔평화요정축제 개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7.11.03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엔평화기념관이 세계요정들의 축제의 장소로 변신한다.
(사진제공:유엔평화기념관) 제1회 유엔평화요정축제때의 모습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 남구 유엔평화기념관(관장 전외숙)은 세계 각국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고, 자유와 평화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참전국역사문화페스티벌의 일환으로 제2회 유엔평화요정축제(이하 축제)를 11월 4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작년보다 규모를 키워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먼저 평화와 요정을 주제로 3가지 대회가 진행된다. 유엔평화요정선발대회는 UN참전국가를 상징하는 요정의상을 입고 기념관을 소개하는 기념관 모델 콘테스트이며 거대 조각벽화를 만드는 프로젝트인 평화그림대회도 ‘평화로 미소 짓다’를 주제로 작년에 이어 진행된다. 평화요정만들기대회는 가족으로 구성된 팀들이 풍선으로 다양한 개성을 가진 평화요정을 만들어 기념관을 가득 채운다.

(사진제공:유엔평화기념관) 1회 유엔평화요정축제때의 기념관 전경 모습

이외에도 기념관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K-타이거즈의 태권도 시범무대와 마술공연 등이 이어지고 UN참전21개국 뱃지와 종이 훈장 및 유엔평화유지군 푸른 베레모 만들기 등 다양한 시민참여행사들이 진행되며 기념관 패밀리 서포터즈 체험부스와 수도권 핸드메이드 플리마켓으로 유명한 ‘깔롱마켓’이 축제의 활기를 더할 예정이다.

전외숙 유엔평화기념관장은 “다양한 연령대가 함께 할 수 있는 대회와 시민참여 체험부스를 확충하고 푸드존을 운영하여 관람객들의 오감을 자극할 예정”이라며 “유엔평화요정축제는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 가는 행사인 만큼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