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17년 KOITA 투자연계형 기업성장 R&D 지원’
상태바
부산시, ‘17년 KOITA 투자연계형 기업성장 R&D 지원’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7.10.26 2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지역대학연합기술지주(주), 신청 출자 3개사 전원 사업 선정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과기부’)의 ‘KOITA 투자연계형 기업성장 R&D 지원사업’에 부산지역대학연합기술지주회사(주)의 출자회사 3개사가 지난 9월에 신청한 결과 3개사가 모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과기부가 지역 초기 창업자와 중소‧중견기업의 검증된 사업모델‧기술을 대상으로 기술기반 창업기업을 설립하여, 창업기업 운영비, 우수기술 발굴비용, 비즈니스 모델 개발 비용 등 미래성장 동력 확보 및 신사업 발굴, 자금조달 문제 해결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부산연합기술지주는 작년에 이어 올해 2017년 3월에 출자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부산지역 기업(창업팀)에 대해 자체적 선별 및 투자(확약) 후 전문기관에 추천하여 과기부(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KOITA) R&D자금을 매칭하고, 부산연합기술지주는 투자한 기업에 대해 집중 성장지원을 견인하게 된다.

특히나 이번 6차 KOITA 투자연계형 기업성장 R&D지원사업에는 부산연합기술지주회사 3개사가 신청하여, 3개사 전원 선정된 쾌거를 거두게 되었으며, 선정된 기업(3개)은 출자기관의 투자금과 함께 정부 R&D자금을 연간 최대 3억원을 지원받을 수 있어 혁신기술과 기술기반 스타트업 기업의 초석 마련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추가 선정을 통해 선정기업(3개)은 총 6.8억원의 R&D자금을 확보하게 되었다.

2017년 10월 현재 부산연합기술지주는 11개 기업, 27.3억원의 R&D자금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으며, 본 사업을 통해 자사의 출자회사 R&D성장지원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책을 검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고 있는 김병기 신성장산업국장은 “이번 사업 선정으로 인해 지역의 중소기업에 대한 투자 및 지원을 확대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어 더욱더 참신한 기술아이템을 선별하여 창업자금 부족으로 인한 창업에 대한 편견을 줄이고, 기술창업 및 기술사업화 생태계 조성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