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신축 공모작 발표
상태바
아산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신축 공모작 발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7.10.23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아산시청) 육아종합지원센터 신축 설계 공모 당선작 발표

[아산=글로벌뉴스통신] 아산시(시장 복기왕)는 최근 2019년도까지 실옥동 일원에 신축할 아산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신축 설계 공모의 최종 당선작을 발표했다.

9개소에서 설계공모에 응모한 결과 최우수 당선작은 ㈜종합건축사사무소 APEC, 우수작은 ㈜건축사사무소 다보건축, 가작은 ㈜중원 종합건축사무소가 선정됐다. 최우수 당선자에게는 설계권이 주어져 기본 및 실시설계를 맡게 된다.

당선작은‘아이사랑 愛, 행복한 세상만들기’라는 주제를 가지고 실내·외 공간 프로그램 연계가 매우 훌륭하며 특히 안전성과 편의성, 기능성을 고려한 동선계획과 대지의 활용성이 높게 설계한 점이 심사위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아산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실옥동 181-15 (구)농촌지도소 부지에 60억 원을 투입해 지하 1층, 지상3층, 건축연면적 2,265㎡ 규모로 영아·유아 놀이체험실, 육아카페, 프로그램실, 강당 등이 계획됐다.

아산시 관계자는 “2018년도 8월까지 실시설계를 완료한 뒤 공사에 들어가 2019년도 9월까지 완공할 계획이다.”며, “사업이 완료되면 관내 어린이집 이용 아동과 가정양육 아동들에게 연령에 맞는 놀이체험실 제공과 각종 프로그램 운영, 공연 가능한 강당 설치로 상시 공연 및 어린이집 재능발표 기회 부여 등 건강한 영유아 육성에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