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영루, 명품 만두제조법 특허 취득
상태바
취영루, 명품 만두제조법 특허 취득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7.10.19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가수공법'의 핵심기술인 '저농도 염수분사 방법..고품질 만두 제조방법' 특허
(사진제공:태성 이앤에프) 취영루 만두의 지존 귀환

[서울=글로벌뉴스통신] 70년 전통의 만두명가 '취영루'가 고품격 만두생산 노하우를 담은 제조비법이 특허(제10-1757665호)를 취득했다.

태성이엔에프(대표 전용하)의 냉동만두 브랜드 '취영루'는 입안 가득 육즙이 풍부하고 담백한 맛이 살아있는 만두를 만드는 취영루 만두 핵심비법인 저농도 염수 분사방법이 최근 특허청으로부터 기술력과 독창성을 인정받아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특허를 취득한 '저농도 염수분사 만두제조법'은 만두류의 "다가수 공법"의 핵심기술로, 만두속은 적절한 수분을 함유해 맛, 향, 식감, 만두피와 만두속의 조직감을 우수하게 만들고, 만두피는 쫄깃하게 만드는 취영루만의 노하우가 담겨있다.

취영루는 '저농도 염수분사 만두제조법'을 적용한 결과 7분이상 소요됐던 증숙시간이 5분30초로 단축돼 제조경비 절감은 물론 단위시간당 생산량이 20%가량 증가하는 등 제품 경쟁력이 크게 향상됐다고 설명했다.

취영루는 독특한 만두소 배합기술과 쫄깃하고 담백한 식감을 실현한  '다가수공법'의 핵심 기술인 식감과 육즙을 풍부하게 만드는 '저농도 염수분사 만두제조법' 특허까지 법적으로 보호를 받고, 70년 전통의 만두 전문기업 외길을 걸어오면서 수많은 시행착오를 통해 개발한 수준높은 기술력과 고품질을 다시 한 번 인정받을 수 있게 됐다.

(사진제공:태성이앤에프) 취영루 만두 본사

신정호 식품대표는 "취영루 만두의 노하우를 담고 있는 '다가수공법'의 핵심기술인 '저농도 염수분사 만두제조법'과 독창적인 만두소 배합기술, 그리고 독보적인 급랭기술을 경쟁력 기반으로 삼아 고객에게 보다 안전하고 맛있는 만두를 공급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앞으로 안전하고 몸에좋은 기능성 천연물 신소재와 바이오물질을 활용한 고품격 만두개발에 적극 나서, 세계 최고 자연주의 만두전문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태성이엔에프의 '취영루'는 지난 1945년 서울 소공동에서 물만두 전문 중화식당으로 시작한 만두 전문브랜드로, 1992년 국내최대의 만두공장을 설립해 양산에 나선 후 2006년 국내 물만두 시장의 30%를 독점하는 등 만두시장의 대표주자로 성장해 '만두명가', '명품만두'로 유명하다. 그동안 신제품 10종을 출시한데 이어 HACCP재연장과 ISO9001, 22000인증, 이노비즈 인증을 받았고, 국내 온오프라인 유통시장과 미8군본부등에 정규 납품을 개시하였고, 한국뉴욕주립대와 산학협력 바이오푸드연구소 설립을 하여 글로벌 바이오푸드 전문기업로의 재도약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