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립미술관, 2017년 시민강좌 개최
상태바
부산시립미술관, 2017년 시민강좌 개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7.09.21 2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축, 음악, 미식문화에 이르기까지 폭넓고 다양한 인문교양강좌

부산시립미술관(이하 미술관)에서 9월 21일부터 11월 30일까지 미술관 강당에서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10회에 걸쳐 ‘2017년 하반기 시민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취향심향 : 취미가 있는 곳에 마음이 따른다’는 주제로 미술, 건축, 음악, 그리고 미식문화에 이르기까지 폭넓고 다양한 인문교양강좌가 준비되어 있어 흥미를 더 할 예정이다.

9월 21일 개최되는 첫 강좌는 미술평론가이자 경기대학교 미술경영학과 교수인 박영택 강사가 <수집 미학>을 주제로 강의하고, 매주 이어서 ▲ 저술가인 권영민 강사의 <이것은 미술이 아니다>, ▲ 우신구 부산대학교 건축학과 교수의 <이 골목의 나이는 100살입니다>, ▲ 최혜진 <볼드저널> 편집장의 <영혼을 두드리는 그림책>, ▲ 김현희 서울옥션 수석 경매사의 <미술시장, 그것이 알고싶다> ▲ 신보슬 토탈미술관 큐레이터의 <현대미술과 큐레이터>, ▲ 김경 영산대학교 교수의 <오페라와 뮤지컬>, ▲ 변종필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관장의 <아트 비하인드, 예술의 뒷 이야기> ▲ 민성진 건축가의 <건축, 기억을 담는 공간>, ▲ 박준우 셰프의 <푸드 포르노: 푸드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 다채로운 강의가 준비되어있다.

부산시립미술관 관계자는 이번 강좌는 미술 이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생활 문화에 담긴 교양 강좌로 구성되어 있어 참가자에게 매우 흥미로운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참가신청은 시립미술관 홈페이지(http://art.busan.go.kr/)에서 사전 등록하거나, 강의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 문의처 : 부산시립미술관 학예연구실(051-740-4241, 424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