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30초 영화제 공모전 시상식 개최
상태바
국세청 30초 영화제 공모전 시상식 개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7.09.17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국세청)30초 영화제 공모전 시상식(1)

[서울=글로벌뉴스통신]국세청은 지난 ’17. 9. 15.(금) 서울지방국세청 5층 행사장에서 성실납세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실시한『30초 영화제 공모전』시상식을 개최하였다.

지난 6월 20일부터 7월 30일까지 실시한 이번 공모전은  큰 호응 속에 98편의 우수한 작품이 응모되었으며,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7편의 입상작이 선정되었다.

수상작은 내‧외부 행사, 홍보영상 제작 등 국세청의 성실납세 홍보에 다양하게 활용할 예정이다.국세청은 ’17. 9. 15.(금) 서울지방국세청 5층 행사장에서 한승희 국세청장과 수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30초 영화제 공모전』시상식을 개최했다.

외부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와 내부 직원의 호응도를 반영하여 최종 7편의 입상작을 선정하였다.

(사진제공:국세청)30초 영화제 공모전 시상식(2)

심사위원 김시무(한국영화학회장)씨는 “전반적으로 열심히 만들었으며, 학생들의 상상력이 돋보였다.”라며 호평하였고,심사위원 민병록(동국대 명예교수)씨는 “많은 참여자들이 성실납세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가지고, 그러한 메시지를 잘 전달하였다.”라고 칭찬했다.

(사진제공:국세청) 30초 영화제 공모전 시상식(3)

 금상은 세금의 긍정적 순환 과정을 다양한 분야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감사 인사로 묘사한 “Return”(팀명:미락정)이 수상하였고,은상은 외국인의 시각에서 바라본 성실납세의 중요성을 묘사한 “성실납세하는 당신, 어엿한 한국인입니다”(팀명:애국자)가 수상하였으며,동상은 “Beauty hands”(팀명:열기), “성실세금납부를 하면 어떤 이득이 따라올까?”(팀명:헤이메이트), “착한 세금 송”(팀명:행복한 가족)이 각각 수상하였고,인기상은 “기본 상식이잖아요”(안상은), “신비한 세금사전”(팀명:바보상자와 평강소녀들)이 선정되어 재미를 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