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디딤돌 카드’ 연말까지 문제없이 지원
상태바
‘청년 디딤돌 카드’ 연말까지 문제없이 지원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7.09.16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결제 수단 및 결제분야를 다양화하여 청년의 폭 넓은 구직활동을 최대한 지원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는 시의 대표적인 청년 지원 사업인 ‘청년 디딤돌 카드’의 최종 선정자 모두에게 매월 50만원 한도로 올 연말까지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한다.

‘청년 디딤돌 카드’는 부산시가 만 18세~34세의 미취업청년에게 월 50만원, 12개월간 240만원까지 구직활동 비용을 사후에 정산 지원하는 사업으로, 청년의 폭 넓은 구직활동을 최대한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하여 온·오프라인 결제 병행, 포인트 결제 등 결제 수단 및 분야를 최대한 다양화 했다.

온라인 결제의 경우 시험 응시, 인터넷 강의, 학원비 뿐 아니라, 서적, 교통비, 면접 정장 구입 등 지원 전 분야에 가능하며, 통장 개설 및 카드 발급 전에도 지원금 월 50만원을 점수로 환산한 포인트로 청년 디딤돌 카드 시스템 내 제휴몰을 통해 서적구입 및 온라인 강의 결제가 가능하도록 하여 구직활동에 원활히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범위를 확대하였다.

아울러, 고용보험의 적용을 받는 일용직 일자리를 가진 청년도 본 사업에 이미 선발하였으며, 사업기간 중에 일용직 일자리를 가지는 경우 역시 계속 지원 받는데 문제없다.

향후 연말까지 사용목적에 맞게 쓰였다면 월 50만원, 총 200만원까지 지원이 가능하다는 것을 선정자에게 개별적으로 통보하고 홈페이지에도 게재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당초 9,10,11월 세달 합산으로 50만원을 지원하려던 것을 올 하반기 추경 예산을 확보하여 차질없이 지원되도록 할 계획이며, 올해 처음 시행되는 부산 청년 디딤돌 카드에 대한 높은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청년의 눈높이에 맞는 효과적인 구직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