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유니브엑스포 부산,"청년의 꿈 "무한성장
상태바
2017 유니브엑스포 부산,"청년의 꿈 "무한성장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7.09.16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창업, 강연, 공연, 이벤트 등 정보교류
(사진제공:유니브엑스포부산조직위) 부산·울산·경남 지역 대학생들을 위한 대학생활 박람회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 시민공원 아트센터 부지에서는 지난 9일~10일 부산·울산·경남 지역 대학생들을 위한 대학생활 박람회인 2017 유니브엑스포 부산이 개최되었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은 이 행사는 ‘너와 나 대학생활에 쏙 빠져들다. YOU&I UNIV’라는 슬로건으로 취업·창업, 강연, 공연, 이벤트 등 정보교류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쳤다.

개막식에는 유니브엑스포 부산 조직위원장인 김세연 국회의원과 명예위원장 서병수 시장, 김병추 경제진흥원장, 박진삼 ㈜DRB동일 대표이사, 김영수 부산 시설공단 이사장 등이 자리를 빛냈다. 

이외에도 2017 유니브엑스포 부산 조직위원회 약 70명의 참가단체 대표 등이 참석했다.

개막식의 식순으로는 개회 선언 및 국민의례, 귀빈 소개, 인사말, 축사, 2017 유니브엑스포 부산 학생위원장 인사말, 행사장 순회 및 사진 촬영 등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김세연 국회의원은 다양한 콘텐츠에 직접 참여하여 부산지역 대학생의 문화를 함께 느꼈다.

김세연 국회의원 개막식 인사말에서 ”학생들 손으로 직접 이런 과정을 만들었다는 것이 뜻깊다. 부산이 청년도시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어 서병수 시장은 “올해 처음으로 시민공원에서 맞은 유니브엑스포 부산을 축하하며, 부산 대학생들의 손으로 직접 만들어 간다는 것이 의미가 있는 것 같다.”라며 축사를 전했다. 

또한 2017 유니브엑스포 부산 서범석 학생위원장은 “부산의 대학생들이 취업 스트레스를 받기보다는 밖으로 나와서 활동을 즐겼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2017 유니브엑스포 부산은 2017 유니브엑스포 부산 조직위원회와 부산광역시가 주최하였으며, ㈜DRB동일, 동일고무벨트㈜의 공식 후원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