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산업현장교수,'세상을 바꾸는 힘'있다.
상태바
한국 산업현장교수,'세상을 바꾸는 힘'있다.
  • 홍태익 논설위원
  • 승인 2017.09.10 0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홍태익 논설위원) 대한민국산업현장교수 경기지사협의회 교육국장을 맡고 있는 권기대 산업현장교수

[화성=글로벌뉴스통신] 2017.9.9.(토) 수원과학대학교 박지영홀에서 오전 9시 50분부터 저녁 6시까지 대한민국산업현장교수 경기지사협의회(회장 황태일 교수)소속 67명의 대한민국산업현장교수들의 역량강화교육이 있었다.

진행된 교육과정으로는 첫째, 인재육성 및 청년취업을 위한 효과적 멘토링(이태덕 교수), 둘째, 지방자치단체 및 일자리 유관기관 업무추진 방안(권기대 교수), 셋째, 4차산업혁명 도래에 따른 중견중소기업 대응방안(강상목 교수), 네째, 스마크공장, 스마트컨설팅, 씽크와이즈 활용법(강상목 교수)이었다.

(사진:홍태익 논설위원) 4차산업혁명의 근간인 Think Wise를 설명하고 있는 강상목 대한민국산업 현장교수

강상목 교수가 진행한 Think Wise 협업시스템 강의는 다수의 사용자가 시각적으로 잘 정리된 한 화면을 보면서 실시간/비실시간으로 채팅/파일공유/일정/투표/회의를 진행할 수 있는 협업시스템 강의였다.

Think Wise는 문제해결 측면에서 매우 뛰어나 대한민국산업 현장교수 또는 중소기업을 진단 및 지도하는 경영지도사가 활용하면 업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Think Wise는 많은 정보를 한 화면에 펼쳐 놓고 상관관계를 파악하여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에서 조감적으로 접근하도록 도와 주기 때문에 문제해결에 많은 도움이 된다.

특히, 강상목 교수는 Think Wise시스템에서 엑셀, 파워포인트, 구글, 웹 등을 탑재하여 4차 산업혁명 업무신경망까지 구축하고 있다.

이러한 구축은 입체적인 자료관리부터 조직의 프로젝트관리까지, 더 나아가 지식관리시스템으로의 활용이 가능하다.

오늘 대한민국산업현장교수 업무역량강화 교육에서 산업현장교수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은 강상목교수는 봉사와 재능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설 것을 말했다.

경기지사협의회가 활성화되고 발전적인 면에는 뒤에서 보이지 않게 희생과 봉사를 하는 황태일 교수, 권기대 교수, 박용규 교수, 김재일 교수, 전근열 교수 그리고 수원과학대학교 산학협력단장인 이석용 교수 등의 노력이 있다.

이러한 업무역량강화 교육을 위해 휴일도 반납하고 노력하고 있는 대한민국산업현장교수단 경기지사협의회 소속 교수들에게 박수갈채를 보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