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소방서 미래소방관 체험교실 운영
상태바
중부소방서 미래소방관 체험교실 운영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7.09.08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짜 소방관”이 된 것 같아요
(사진제공:중부소방서) 부산중앙여자중학교 학생 20여 명 미래소방관 체험교실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 중부소방서(서장 김우영)는 8일 오전 10시부터 약 2시간 동안 중부소방서에서 부산중앙여자중학교 학생 20여 명을 대상으로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을 운영했다.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은 자유학기제와 연계하여 중학생들이 중간 및 기말고사 등 시험 부담에서 벗어나 소방관을 꿈꾸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스스로 안전을 익히며, 타인의 안전을 존중하고 배려할 수 있는 미래소방관을 육성하고자 소방서에서 운영하는「직업체험 교실」이다.

(사진제공:중부소방서) 소방관련 직업 소개, 소방차량 방수 체험, 농연 시 탈출 체험, 고가사다리 탑승 체험, 심폐소생술 체험 교육

이번 교육은 소방조직 및 소방관의 채용 과정, 소방관련 직업 소개, 소방차량 방수 체험, 농연 시 탈출 체험, 고가사다리 탑승 체험, 심폐소생술 체험 교육 순서로 진행되었고 실습 위주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참여 학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사진제공:중부소방서) 미래소방관 체험교실 소방차량 방수 체험

김우영 중부소방서장은 “체험 위주의 안전교실 운영으로 소방관의 직업 이해와 함께 안전의식을 고취하는 계기가 되도록 계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이들 교육일정 협의 및 문의사항은 중부소방서 구조구급과(051-760-419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