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산업현장교수, 청년취업지원에 나서
상태바
대한민국산업현장교수, 청년취업지원에 나서
  • 홍태익 논설위원
  • 승인 2017.08.19 0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산업현장교수 취업멘토단 구성, 운영
(사진 = 홍태익 기자) 재능기부로 청년취업지원에 나선 대한민국산업현장교수들(한국산업인력공단 경기지사)

[수원=글로벌뉴스통신]한국산업인력공단 경기지사(지사장 최병기)는 2017.8.18.(금) 오후 5시부터 6시까지 경기지사 강당에서 대한민국산업현장교수 취업멘토단 위촉장 수여식을 개최하고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최병기 경기지사장은 인사말에서 금전의 대가 없이 순수하게 재능기부로 청년취업멘토단에 지원해 준 대한민국산업현장교수에게 깊은 감사의 말을 전했다.

또한,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좋은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산업현장교수 취업멘토단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 홍태익 기자) 청년 취업 지원에 나선 대한민국산업현장교수에게 당부의 말을 전하는 최병기경기지사장

산업현장교수 취업멘토단은 정부의 일자리 정책에 발맞추어 산업현장에서의 오랜 경험과 전문지식을 활용, 경기도 내 중소기업 산업특성에 적합한 지역 창의인재의 발굴 및 육성과 일자리 창출을 통해 청년 구직자의 취업지원과 중소기업의 구인난을 해소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취업멘토단은 대한민국 산업현장교수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한 재능기부형태로 운영되며, 경기도 내 청년 구직자와 특성화고 및 전문대학 재학생 등을 대상으로 분야 별 특강, 멘토와 멘티 매칭을 통해 취업 및 창업과 관련한 상담과 정보 제공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한국산업인력공단 경기지사에서는 지난 7월 산업현장교수를 대상으로 멘토를 모집하여 총 79명의 산업현장교수 멘토를 선정하였다.

황태일 경기지사협의회 회장인 산업현장교수는 산업현장교수가 필요한 때 적절한 형태로 가치를 나누는 재능기부에 동참한 동료 산업현장교수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순수 재능기부로 이루진 취업멘토단은 한국산업인력공단 각 지사 중 경기지사가 권기대산업현장교수가 제안하여 처음으로 일자리 창출을 위해 구성 운영된다.

대한민국산업현장교수는 기업경쟁력 및 교육 현장성 강화를 위하여 중소기업과 직업능력개발 훈련기관에 숙련기술 전수와 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오랜 경험과 기술을 보유한 현장전문가로서 고용노동부 장관이 임명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