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기부문화 확산에 앞장 선다
상태바
교육기부문화 확산에 앞장 선다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7.08.08 0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IT 부산청년사업단」 초·중생 대상으로
(사진제공:부산시) 창의적인 미래형 인재 양성을 위해 모듈형 회로소자 키트(사이언스 블록)를 활용하여 복지관 등에서 교육기부

[부산=글로벌뉴스통신] 지난 7월 8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현재 방학을 맞아 곳곳에서 활발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BIT 부산청년사업단」은 (재)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 산하 대학생으로 구성된 단체로 주체적으로 사업단을 구성하여 교육기부 등의 봉사활동과 지역 강소기업탐방, 취업캠프 및 각종 서포터즈 활동으로 부산의 모든 청년들과 소통의 장을 만들어나가는 부산 최대 규모의 대학생 활동 단체이다.

특히 <빛(BIT)나는 청년 교육기부단> 은 창의적인 미래형 인재 양성을 위해 모듈형 회로소자 키트(사이언스 블록)를 활용하여 복지관 등에서 교육기부를 실시하고 있다.

초·중학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수시로 모여 교재연구를 하는 등 부산의 교육기부문화 확산과 미래형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빛(BIT)나는 청년 기업체험단>은 부산의 강소기업을 탐방하여 청년취업자가 필요로 하는 기업정보를 생성하고 공유하여 취업 미스매치 해소에 기여하고, <빛(BIT)나는 청년 서포터즈>는 부산시의 인재 및 평생교육 정책 등에 대한 정보를 온/오프라인으로 제공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재)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 이철호 원장은 “대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한 다양한 활동이 앞으로도 꾸준하게 지속되어, 지역내 교육기부문화 확산과 취업 미스매치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큰 기대를 갖고 있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