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유망강소기업 현장 소통 365일
상태바
포항시, 유망강소기업 현장 소통 365일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7.07.26 2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강덕 포항시장, 2017년 신규 유망강소기업에 지정기업 현판 전달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시장 이강덕)은 26일(수) 청하면 ㈜미래세라텍와 흥해읍 ㈜성진이앤아이에서 ‘2017년 유망강소기업 신규 지정 현판식’을 개최하고 기업의 현장근로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해 포항시의회 지역구의원, 기업대표와 근로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에 앞서 이강덕 포항시장은 ㈜미래세라텍(대표 김성현) 및 ㈜성진이앤아이(대표 박흥원) 대표를 직접 만나 기업 소개와 함께 실물 경제 동향 등을 브리핑 받았으며, 기업운영의 애로사항도 청취했다.

(사진제공:포항시)이강덕 포항시장 성진이엔아이에서 유망강소기업 신규지정 현판식 기념

㈜미래세라텍은 반도체 및 LCD 제조 장비의 세라믹 소재를 생산하는 회사로 국내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지난해 매출액 100억원을 달성 했으며, ㈜성진이앤아이는 지역 전통 주력 산업인 제철설비 부품 생산으로 지난해 130억원의 매출을 올린 탄탄한 기업이다.

유망강소기업 육성사업은 포항시의 민선6기 역점시책으로 강소기업 육성을 통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지역의 기술 경쟁력 및 성장잠재력을 갖춘 중소기업을 발굴․ 육성하는 사업이다.

2015년부터 현재까지 44개사를 선정․육성 중에 있으며 올해에는 12개사를 신규 지정해 연간 3천만원씩 3년간 기술․경영․마케팅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우선 올해 유망강소기업에 지정된 기업에는 지역의 우수한 연구인력을 활용한 1사 1PM(Project manager)을 통해 기업의 미래 신산업 육성 및 제품 고부가가치화를 지원하는 한편 필요시 국가 R&D과제 수행에도 힘을 보탤 계획이다.

또한, 약 100여일 동안의 종합컨설팅을 수행함으로써 기업이 내부적으로 파악하기 힘든 문제점을 분석해 향후 맞춤형 지원사업시 활용하고, 기업경영의 미래 로드맵을 제시할 계획이다. 수출상담회 지원을 통한 해외 판로 개척 지원과 중소기업 운전자금 우대 등 각종 재정적 지원도 뒷받침 할 계획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4차 산업혁명 등 세계경제 격변기에 지역 기업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지속적인 애로사항 청취와 소통하는 현장행정을 통해 더 많은 일자리가 창출되고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남은 10개 기업에도 순차적으로 일일이 방문해 현판을 달아주고 직접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