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2017 동북아 CEO 경제협력 포럼 개최
상태바
포항시, 2017 동북아 CEO 경제협력 포럼 개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7.07.24 2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일부장관 역임한 북방경제분야 전문가 이종석 전 장관 기조 연설
(사진제공:포항시) 2017 동북아 CEO 경제협력 포럼 개최 포스터

[포항=글로벌뉴스통신]‘2017 동북아 CEO 경제협력 포럼’이 29일(토) 오전 9시부터 포스코국제관 국제회의장에서 포항시, 경상북도 주최, (사)한국통상정보학회 주관으로 개최된다.

이번 포럼은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시, 코르사코프시, 예카테린부르그시, 하산군, 중국 훈춘시, 일조시, 일본 후쿠야마시, 조에츠시, 우크라이나 드니프로시, 몽골 등 6개국 13개 도시의 지자체장과 물류기업 및 NEAR, 경상북도, POSCO, 상공회의소, 철강관리공단, 도시전략연구소 등 관계자 300여명이 참여해 환동해권의 발전방향에 대해 열띤 발표 및 토론을 할 예정이다.

북방정책 전문가인 이종석 전 장관과 한·중·러·일 교수 및 이강덕 포항시장이 ‘환동해시대! 포항의 역할과 실천전략’을 주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제3회를 맞이하는 이번 포럼에는 러시아의 블라디보스톡시, 예카테린부르그시가 처음 참여하고, 영국대사 및 남아공대사가 특별 참석해 세계에서 중요한 지역으로 부각되고 있는 동북아 신질서시대 북방교역 경제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한편 이번 포럼과 연계해 (사)한국통상정보학회(회장 고용기)의 포항 국제학술대회도 개최된다. 한국통상정보학회 포항국제학술대회는 53명의 교수, 연구원이 참석해 9편의 논문을 발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