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교육위원회 연구단’ 서울교육연수원 방문
상태바
‘오사카 교육위원회 연구단’ 서울교육연수원 방문
  • 오병두 기자
  • 승인 2013.02.09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한 서울교육을 벤치마킹...

 서울특별시교육연수원(원장 직무대리 안정준)에서는 지난 4일 일본 오사카부 교육위원회 하시모토 타쿠지(스이타 히가시고 교장) 단장을 비롯해 오사카부 소재 고등학교 교사와 교육위원회 직원 등으로 구성된 총 18명의 교육 선진사례연구 해외파견단이 방문해 교원의 연수 참여도 제고 방안과 참신하고 다양한 연수프로그램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울교육연수원 현황 및 서울교육 전반에 관한 브리핑을 시작으로 교원연수의 현황과 방향 등에 대해 진지한 논의를 했으며, 방문단 측은 특히 ICT 활용 교육, 협력학교 중심의 수요자 맞춤식 연수 및 교원의 연수 참여도 제고 방안과 관련하여 많은 관심을 나타냈다.

 이어진 시설 견학에서는 교수법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수업분석실 및 다양 한 장비가 갖추어진 우면공방을 비롯해 서울교육연수원의 우수한 교육환경에 대해 찬사를 보냈다.
 
 오사카부 해외파견단의 이번 서울교육연수원 방문은 서울과 오사카의 교직원 연수뿐만 아니라 교육 전반에 대한 정보교환과 상호교류 관계를 발전시키는 계기가 됐다.

 방문단은 서울교육연수원을 시작으로 5일 풍문여자고등학교, 세종과학고등학교를 방문하고,  6일 서울신화초등학교 방문을 끝으로 2박 3일간의 교육 선진사례연구 파견 일정을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