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청, YES FTA 전문교육사업 큰 호응
상태바
관세청, YES FTA 전문교육사업 큰 호응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7.07.07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별 FTA 활용 1:1 맞춤형 교육 확대 시행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관세청

[대전=글로벌뉴스통신] 관세청에서 올해 처음으로 총 17억의 예산을 투입하여 전국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YES FTA 전문교육사업’이 기업종사자와 관련분야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까지 이번 사업을 통해 100여개 기업이 새롭게 FTA를 활용하기 시작하였고, 150개가 넘는 기업이 원산지관리프로그램(FTA-PASS)을 도입하여 원산지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교육을 이수한 특성화고생 등 90명이 원산지관련 자격증을 취득하였고 60개 기업이 새롭게 ‘원산지인증수출자’로 지정받기도 하였다.

전 과정이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 사업은 하반기에도 계속하여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으로 우리 기업과 미래 무역인재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가 기대된다.

특히, 하반기에는 기업별 1:1 교육과 상담을 제공하는 맞춤형 과정이 대폭 확대되고, 평소 교육의 기회가 적은 지방 농공단지(농수산업)에도 찾아가는 교육이 제공될 예정이며 교육을 이수한 FTA 미활용 기업에 대해서는 FTA를 활용할 때까지 지속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며, 취업준비생들에게는 무역관련 업체와의 일자리 매칭을 지원할 계획이다.

‘YES FTA 교육지원센터(☎1544-5702)’와 ‘교육포털시스템(www.yesftaedu.or.kr)’을 통해 교육신청과 강좌 개설 요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