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대입 예체능계열 첫 입시설명회 개최
상태바
부산시교육청 대입 예체능계열 첫 입시설명회 개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7.06.27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악·미술·체육계열에 대한 입시제도 및 전략 안내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29일 오후 7시 부산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에서 학생, 학부모 및 교사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대입 대비 예체능계열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예체능계열의 대학입시는 실기 비중이 높고 학생들의 실력을 점수화하기 어려운 특징이 있다. 이런 이유로 학생들이 학교에서 입시상담을 받기 어려워 사교육을 통해 상담을 받는 경우가 많았다.

이에 부산교육청은 공교육기관의 전문적인 입시설명회를 접할 기회가 없던 일반고에서 예체능계열로 지원하는 학생들에게 맞춤형 진학지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이번 설명회를 마련했다.

이날 설명회는 음악·미술·체육계열에 대해 안내·설명한다. 이날 부산체육고등학교 진영민 교사는 체육계열에 대한 전반적인 전형 이해와 지원전략에 대해 설명한다.

김혁규 중등교육과장은“일반고에서 예체능계열로 대학 진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입시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 설명회를 마련했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학생들의 맞춤형 지원전략 수립과 학부모의 사교육비 경감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참가 희망 학생은 부산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http//dream.pen.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