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자원봉사센터, 동천동 숨은 자원봉사자 시상
상태바
경주시자원봉사센터, 동천동 숨은 자원봉사자 시상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7.05.18 2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눔과 배려, 봉사 실천하는 숨은 자원봉사자 발굴

[경주=글로벌뉴스통신](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18일(목) 시청 대회의실에서 동천동 친절한 경자씨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천동 숨은 자원봉사자 시상식’을 가졌다.

한수원과 동천동 친절한 경자씨가 함께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자원봉사 활성화와 자원봉사 저변 확대를 위한 것으로, 경로당과 무료급식소, 소외계층 지원 등 지역 사회에서 묵묵히 봉사활동으로 나눔을 실천하는 숨은 자원봉사자를 찾아 격려와 감사를 전하고 행복한 마을만들기 사업 소개, 자원봉사 교육 및 활동실적 관리 등을 지원한다.

(사진제공:경주시)동천동 숨은 자원봉사자 시상

이 날 시상식에 이어서는 자원봉사센터 이근춘 마을공동체TF팀장이 ‘한수원과 함께하는 친절한 경자씨 행복한 경주만들기’ 주민제안 공모사업에 선정된 ‘동천동 영화 마을만들기’ 사업 내용을 소개하면서 고전 영화 감상, 영화 교실, 스마트폰으로 1분 영화 제작 등에 주민 참여를 독려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는 분들이 있기에 우리 사회가 더 성숙해진다.”며, “아름다운 선행에 경주의 모든 시민들의 마음을 담아 감사드리며, 주변에 계시는 더 많은 천사들을 추천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이용래 이사장은 “언제나 이웃을 먼저 생각하고 나눔을 생활화하는 분들이 있기에 미래가 밝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마을을 위해 힘쓰고 있는 분들을 추천해주시고, 마을공동체가 활성화되도록 화합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자주 가지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