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대한민국을 위한 서울시의 10대 핵심정책과제
상태바
新대한민국을 위한 서울시의 10대 핵심정책과제
  • 구충모 기자
  • 승인 2017.04.12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구충모 기자) 세계10대도시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의 평화로운 시청사 모습 2017년 4월 12일 오후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서울시는 2017년 4월 12일(수) 실질적인 지방분권의 실현방안 등 새정부에 바라는 10대분야 66개 정책을 발표했다.

5월 9일 치뤄질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서울시가 새로 출범하게 될 정부에 새로운 대한민국의 청사진을 그리는데 포함되어야 할 10대분야의 66개 세부정책을 제시함으로써 준비된 광역자치정부로서의 로드맵을 제공한 것이다. 

이로써 모든 정당 소속의 대통령후보는 어떤 형태로든 공약에 반영하여 차기 정부의 정책에 반영될 것으로 보인다.

구체적 내용으로는 실질적 지방분권과 경제민주화릏 포함하는 노동존중의 문화 노후기반시설 투자확대 보편적 복지실현 광화문광장의 구조개선 용산공원의 국가공원화 지하철노후시설 재투자 및 무임수송의 국고지원 지방자치단체의 남북교류협력 강화  공공임대주택의 확충 등이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서울은 대한민국의 핵심 테스트베드이자 다양한 정책들이 호평을 받고 있는 세계도시로 서울의 정책콘텐츠 노하우가 국가정책에 반영된다면 새로운 시대적 요구와 변화에도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고 모든 정당과 대통령후보들의 공약과 정책에 반영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구충모 기자) 친환경도시를 위한 에너지포럼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는 박원순 서울시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