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유치원부터 고등학교 급식까지 친환경 쌀 보급
상태바
화성, 유치원부터 고등학교 급식까지 친환경 쌀 보급
  • 배상엽 기자
  • 승인 2017.03.02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 내 친환경농산물 생산·소비 시스템 구축으로 지속가능한 농촌만들기 나서
   
▲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화성시청

[화성=글로벌뉴스통신] 로컬푸드 활성화 및 친환경 학교급식 정책을 펼치고 있는 화성시가 올해부터 유치원과 초, 중학교뿐만 아니라 관내 고등학교 급식에까지 친환경 쌀을 공급한다.

이번 친환경 쌀 급식 확대는 주식인 쌀의 자급비율을 높이고, 농가들에게 안정적인 소비처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내 경제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자 추진됐다.

이에 시는 지난해 친환경 인증면적을 50ha이상 늘리고 4개 단지 총 230ha에서 1천280여톤을 생산했다.

올해부터는 일부 사립유치원과 관내 모든 병설유치원 및 초·중·고등학교까지 총 115,750여명의 학생들이 친환경 쌀을 급식으로 먹게 됐으며, 친환경농업 실천 농가의 증가로 환경보전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응구 농정과장은 “지역 내 친환경 농산물의 생산·소비 시스템 구축으로 지속가능한 농촌 만들기에 한발 더 나아간 셈”이라며, “우리 아이들과 시민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친환경 농산물 보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올해도 친환경 인증면적을 40ha이상 늘려 총 270ha에서 1천365여톤의 친환경 쌀 생산을 목표하고 있으며, 계약재배 및 유통관리 등으로 안정적 공급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시는 지난 2월 23일‘화성 쌀 글로벌 브랜드화 선포식’을 통해 친환경 학교급식으로 공급되는‘화성수향미’등을 체계적으로 관리 ․ 육성해 나갈 것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