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왕암동폐기물매립장 백서발간 첫발
상태바
제천시, 왕암동폐기물매립장 백서발간 첫발
  • 권현중 기자
  • 승인 2017.02.20 0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천=글로벌뉴스통신]제천시가 왕암동폐기물 매립장 관련 백서 발간을 위해 2월 20일(월)오후3시 제천시청 소회의실에서 백서발간위원회를 개최한다.

이번 위원회 개최는 백서발간에 참여할 각계각층의 위원을 위촉하여 객관적 사실에 입각한 정확하고 다양성이 담보된 백서를 발간하기 위함이다.

시는 지역현안 중 하나인 왕암동 폐기물 매립장 해결을 위한 추진과정과 앞으로의 대책에 대한 전반적인 자료를 백서에 수록하여 관련 기관 제출, 기록보관, 타시군 해설 자료 등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근규 제천시장, 한철웅(지역원로), 윤석표(세명대학교), 박광태(제천환경운동연합) 지역주민, 관계공무원 등 30여 명에게 위촉장 수여 후 백서발간 추진방향 및 단계별 일정을 논의한다.

백서에는 ▲매립장 조성부터 현재까지 추진사항 및 문제점 ▲그간 사건 사고 내용 ▲도면 사진 등 각종 관련 서류 ▲주요 언론보도 내용 ▲권익위원회 및 관련 기관 조사내용 ▲기타 참고 자료 등이 수록된다.

위원회는 오는 5월까지 자료 조사와 정리를 마친 후 10월까지 추가자료 보완 및 수정을 통해 백서 발간 작업을 마무리 할 계획이다.

또한 백서 발간 후 시민설명회를 통해 경과보고와 함께 청정 제천을 위한 다짐결의 및 서명운동을 실시하여 지역에 유사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시민과 함께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왕암동 폐기물 매립장 사태의 조속하고 원만한 해결을 위해 발간하는 백서가 대책마련에 로드맵이 되길 기대한다”며, “발간 과정에 있어 객관적인 사실에 근거한 자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정확하고 다양성이 담보된 백서를 발간하기 위하여 관심이 많은 위원을 추가로 추천받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