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문원도서관 개관 5주년 기념 행사 개최
상태바
과천시 문원도서관 개관 5주년 기념 행사 개최
  • 박영신 기자
  • 승인 2017.02.14 0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글로벌뉴스통신]과천시는 문원도서관 개관 5주년을 기념해 13일부터 18일까지 다채로운 문화주간 행사를 연다고 13일(월) 밝혔다.

   
▲ (사진제공:과천시청)문원도서관 개관 5주년

시에 따르면 13일 신계용 과천시장을 비롯한 관계 인사 및 도서관 이용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서관의 걸어온 발자취를 돌아보는 사진전 및 영상 상영 등을 열고 자축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신 시장은 도서관에 도착하자마자 5주년 기념카드를 작성해 1층 소망나무에 걸고 고흐 등 유명 화가의 미술작품을 설명해주는 ‘명화 읽어주는 도서관’ 수업 참관 및 도서관 발자취 사진전 등을 관람하고 다과회장으로 이동해 주민들과 함께 담소를 나눴다.

이 자리에서 신 시장은 “아이들도 5살이면 기본적인 작은 일은 혼자서도 할 수 있는 것처럼 이제 문원도서관도 도서관으로서의 기능을 제대로 발휘할 수 있는 나이가 되었다”며 “문원동 주민들만이 아니라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도서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서관 개관 기념 프로그램은 도서관 발자취 사진전 및 영상 상영, 명화 읽어주는 도서관, 공감 좋은 글! 켈리그라피 옷을 입다, 2배로 도서대출, 축하해요 문원! 축하메시지 및 소망 남기기, 도서관 추억 만들기 등 총 6개이다.

이 가운데 가장 눈에 띄는 프로그램은 ‘2배로 도서대출’행사로 평소보다 10권이 많은 총 20권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대출기간은 종전과 마찬가지로 2주간이다.

도서관 내 자료실 및 휴게실에서 책 읽는 모습 등 즉석사진을 찍어주는 ‘도서관 추억 만들기’ 행사와 ‘축하메시지 및 소망남기기’ 행사도 눈길을 끌고 있다. 도서관 이용객이면 누구나 사진은 물론 축하메시지 카드를 적어 1층 출입구 소망나무에 달아주면 된다.

또한 도서관 개관이후부터 5년간 지나온 발자취를 사진과 영상에 담은 사진전과 영상 상영은 1층 누리터에서 오는 28일까지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