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대학생 Think 통일 콘텐츠 경연대회’ 개최
상태바
‘전국 대학생 Think 통일 콘텐츠 경연대회’ 개최
  • 이길희기자
  • 승인 2017.02.06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일 제안 프리젠테이션 경연·통일 한국 발전 과제 구상 토론회 등 진행

[서울=글로벌뉴스통신]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회장 함종한)가 재단법인 통일과 나눔(이사장 안병훈)의 후원으로 2월 8일(수)부터 10일까지 2박 3일간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강원도 고성군 소재)에서 ‘전국 대학생 Think 통일 콘텐츠 프리젠테이션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전국 대학생 대상 1차 예선을 통해 선발된 대학생 100여명이 참석하여 통일 한국에 대한 가치관 및 비전을 공유하고자 열린다.

청소년 대상 통일 의식조사(CBS노컷뉴스, 2015년 8월)에 따르면 23년 전에 비해 ‘통일은 불필요하다(26%→42%)’, ‘통일을 해야 한다(35%→15%)’로 나타나 통일 동력의 저하가 우려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통일 한국의 발전 방향을 대학생들의 시각에서 스스로 고민해 보고, 발전 대안을 제시·공유할 수 있는 기회의 장(場)에 대한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이에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는 평화통일을 선도해 나갈 핵심 동력인 통일 인재를 양성하고 더 나아가 이들이 자긍심과 자부심을 가지고 향후 각자 본인의 자리에서도 확고한 통일관을 바탕으로 맡은 바 역할을 충실히 실천해 나아갈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자 이번 경연대회를 마련하게 되었다.

경연대회는 재단법인 통일과나눔 전병길 사무국장의 특별 강연, 본선 경쟁으로 당일 제시되는 통일 관련 주제 제시어에 맞춘 참가자 제안서 제출 및 시상, 탈북 청소년이 생각하는 통일 스토리 강연, 맞춤형 통일 한국 발전 과제 구상을 위한 모둠 토론, 통일전망대 견학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함종한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회장은 “이번 경연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계기로 향후 우리 사회의 젊은이들 사이에서 통일 한국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높아지는 계기가 마련되고 종국적으로 통일 한국의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