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경기권 지자체중 5년간 청렴도순위 최상위권
상태바
구리시, 경기권 지자체중 5년간 청렴도순위 최상위권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7.02.06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경현 시장, 공직기강확립으로 시민신뢰 청렴정착 원년의 해로 삼을 것

[구리=글로벌뉴스통신] 구리시(시장 백경현)가 지난 2012년 이후 5년간 공공기관 청렴도 등급을 분석한 결과 경기권에서 다른 시․군 5개 지방자치단체와 더불어 지속적으로 상위권의 성적을 거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6일 시에 따르면, 매년 국민권익위원회 주관으로 공공기관 및 전국 지자체 등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청렴도 평가는 평가항목을 종합해 10점 만점을 기준으로 1~5등급으로 환산해 발표하는 자료로서 일반적으로 2등급 이상이면 우수 평가로 인식돼, 청렴 이미지 제고의 대표적인 기준으로서 공공기관의 보이지 않는 경쟁이 치열한 분야이다.

이 조사 결과에 따르면 구리시는 지난 2014년 2015년 2년 연속 1등급을 포함하여 5년 동안 1·2등급 이상에서 벗어나지 않았다. 2016년도 종합청렴도 평가결과에서도 전국 14위를 차지했으며 외부청렴도는 1등급으로 전국 3위에 해당되는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반면 업무청렴지수에 따른 인사업무 점수가 주요부분을 차지하는 내부청렴도에서는 4등급으로 나타나 조직개선 반면교사의 자극제가 되어 올 한 해 이 부분에 대한 보완책을 확실히 마련하여 전국 최고 수준의 청렴 도시로 발전할 수 있는 청렴정착 원년의 해로 삼겠다는 방침이다.

백경현 시장은“진정한 청렴은 아무도 알아주지 않는 다는 것을 알면서도 옳은 일을 하는 것으로서 공직자에게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최고의 가치다”며“시민이 신뢰하는 최고의 청렴도시로서의 이미지를 더욱 확산시켜 나가서 내년에는 지금의 결실이 더욱 빛나도록 한 치의 빈틈없이 공직기강 확립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