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제1호 금연아파트 현판식 열려
상태바
포항시 제1호 금연아파트 현판식 열려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7.02.05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주민 1/2이상의 동의, 1개월 계도기간 후 금연아파트 현판 수여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는 지난 4일 양덕 삼구트리니엔 3차아파트에서 이강덕 시장과 문명호 시의회 의장, 시의원, 북구보건소장, 장량동장, 삼구트리엔 입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항시 제 1호 ‘금연아파트’ 현판식을 가졌다.

삼구트리니엔 3차 아파트는 총 세대수 698세대 중 530여 세대가 참여해 입주민 58%가 넘는 407표의 동의를 얻어, 국민건강증진법에 따른 금연아파트 신청조건(거주 세대의 1/2이상의 동의)을 충족해 금연아파트로 지정됐다.

   
▲ (사진제공:포항시)포항시 제1호 금연아파트 양덕삼구트리니엔3차 현판식

이에 따라 지난달 5일부터 2월 5일까지 1개월의 계도기간을 거쳐서 2월 6일 이후부터 아파트 내 ▲복도 ▲계단 ▲엘리베이터 ▲지하주차장에서 흡연 시 1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할 수 있게 됐다.

북구보건소는 계도기간동안 홍보 안내판과 현수막을 지원하고 게시판을 통한 금연교육 자료 제공했다. 또, 금연구역이 정착될 수 있도록 야간 이동 금연클리닉 운영, 금연지도원 순찰 등을 통해 주민들이 금연구역임을 인지하고 금연에 동참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강덕 시장은 “금연 환경조성에 선도적으로 나선 것을 환영하고 자발적으로 참여해주신 주민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공동주택 금연구역의 안정적으로 정착으로 주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