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안전과 행복을 지키는 희망의 등불 격려
상태바
국민안전과 행복을 지키는 희망의 등불 격려
  • 홍병기 기자
  • 승인 2017.02.03 0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 경인지방병무청)과천시청

[경기=글로벌뉴스통신]경인지방병무청(청장 김태화)은 2일(목) 60여명의 사회복무요원이 복무하고 있는 과천시청을 방문하여 효율적인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 체계 구축을 위한 기관 간 협의를 가졌다.

이 날 복무기관을 방문한 김태화 경인지방병무청장은 신계용 과천시장과의 환담에서 ‘사회복무요원은 현역과 마찬가지로 국민의 안전과 행복을 지키는 희망의 등불로, 소임을 성실하게 이행하고 있는 소중한 사람’임을 강조하면서, 따뜻한 관심과 격려를 당부하였다.

   
▲ (사진제공: 경인지방병무청)과천시청

이어 복무 중인 사회복무요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주민의 안전과 복지를 위한 여러분의 업무가 지역사회의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 대한 가치와 자부심을 가지고 성실하게 복무해 줄 것을 강조했다.

김태화 청장은 앞으로 월 2회 이상 사회복무요원들이 복무하고 있는 기관을 방문하여 복무기관장과의 환담을 갖고 사회복무요원들에 대한 관심과 배려를 협조하는 등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 기본계획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경인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선택과 집중을 통한 복무관리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취약분야를 개선하며, 병무청과 유관기관 간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을 강화하고, 사회복무요원에 대한 교육내실화를 통해 복무관리 부실사례에 대한 예방활동을 강화, 사회복무요원에 대한 사기진작과 권익보호 확대에도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