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논산소방서, 전통시장 겨울철 화재 대비‘총력’
상태바
논산시-논산소방서, 전통시장 겨울철 화재 대비‘총력’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6.12.13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시장 화재대비 특별합동 안전점검’ 실시

[논산=글로벌뉴스통신]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지난달 30일 대구 서문시장에서 발생한 대형화재사고에 대한 겨울철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경각심 고취에 나섰다.

시는 12일 시작으로 23일까지 12일간 관내 6개 전통시장(화지중앙시장, 강경대흥시장, 강경젓갈시장, 연무안심시장, 연산전통시장, 양촌전통시장)을 대상으로 ‘전통시장 화재대비 특별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화재시 소방차가 현장에 신속하게 도착하는 것이 피해 최소화의 관건으로, 도착이 지연되면 화재의 연소 확산속도 및 피해면적이 급격히 증가할 뿐 아니라 인명구조를 위한 구조대원 진입이 곤란하게 된다.

이에 시는 다양한 화재 위험요소들이 상존하고 화재 발생 시 큰 피해가 예상되는 전통시장에서 소방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논산소방서와 함께 합동점검에 들어갔다.

시는 점검결과에 따라 시급히 화재예방 조치가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조치명령서’를 발급하고 노후화 및 부적절한 시설물로 인해 조치를 요하는 사항은 개․보수 및 정기적인 점검으로 철저를 기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유관기관과의 체계적이고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으로 전통시장의 안전과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전통시장의 안전과 화재예방은 상인들의 자발적인 관심이 필요한 만큼 안전과 화재예방을 위해 적극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