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신월성1호기 발전2팀 ‘올해의 원전 탑건’ 영예
상태바
한수원 신월성1호기 발전2팀 ‘올해의 원전 탑건’ 영예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6.12.12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개팀 중 지진발생 시 대처 등 긴급상황 운전능력에서 최고

[경주=글로벌뉴스통신]한국수력원자력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전휘수)는 신월성1호기 발전2팀이 원전 조종팀 운전 대응능력을 가늠하는 탑건 선발 경진대회에서‘올해의 원전 조종팀’으로 선정되었다고 12일(월) 밝혔다.

올해 탑건 선발 경진대회는 전국 4개 원자력발전소의 원전조종팀 중 예선을 걸쳐 선발된 13개 팀이 출전했으며 지진 발생시 원전 조종사의 대처 능력을 중심으로 정상운전, 비정상운전, 비상운전 등 급격한 출력변화와 긴급한 조치 상황에서 원전 안전 운전능력을 시험했다. 참가팀들은 다양한 예상 시나리오를 가정해 자체 훈련과 시뮬레이터를 통해 갈고 닦은 돌발상황 대처능력을 선보였다.

   
▲ (사진제공:한수원)올해의최우수원전조종팀으로선정된신월성1호기발전2팀 팀원들

김호상 신월성1호기 발전2팀장은 “실제 발전소에서 업무를 수행하는 절차뿐 만 아니라 다수의 예상 복합시나리오를 발굴해 대회를 준비했다”면서 “교대 근무를 하면서 휴일도 반납하고 훈련에 참가한 팀원들의 노고 덕분에 올해의 탑건이라는 영광을 안은 것 같다”고 밝혔다.

김범년 한수원 부사장은 “원전운영의 핵심은 최고의 원전조정사들로 구성된 조종팀의 역량”이라며 “지속적으로 운전역량을 강화해 원전의 안전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국민안심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