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보건소 대학생 음주 폐해예방 교육
상태바
경주시보건소 대학생 음주 폐해예방 교육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6.11.22 2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시 보건소와 경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는 대학생활에서 음주로 인한 문제(성추행, 성폭행, 폭행, 인명사고 등)로 대두되고 있는 음주폐해를 줄이기 위하여 관내 대학교인 경주대학교와, 동국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음주폐해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경주시보건소는 11월 음주폐해 예방의 달을 맞이하여 직장인, 대학생, 아동·청소년, 미취학 아동 등 생애주기별로 음주폐해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교육을 원하는 기관으로 직접 찾아가서 교육과 체험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11월 8일 경주대학교에는 이준엽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강사로 나서 우리나라 대학생들의 음주 실태와 과음과 폭음으로 인한 신체적·정신적·사회적 폐해에 대해 알리고 음주폐해를 막기 위한 방법에 대해 교육하였으며, 17일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에서 열린 교육에는 절주전문강사인 허경애 정신건강증진센터 팀장이 교육을 담당하였으며 무알코올칵테일시음과 가상음주 체험활동을 통해 교육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 (사진제공:글로벌뉴스통신)경주시보건소 대학생 음주 폐해예방 교육

우리나라 대학가는 오리엔테이션(OT)을 시작으로 신입생환영회, 개강파티, 단합대회(MT), 대학축제 등 다양한 명분으로 술자리가 만들어지고 음주를 강요하고 과음과 폭음을 조장하는 탓에 음주 사고로까지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이번 대학생음주폐해 예방교육과 가상음주체험을 통해 대학생들에게 음주폐해에 대한 인식증진 및 음주폐해예방과 올바른 음주문화가 정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대학생 음주폐해예방교육 참여자인 동국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장세진 학생은 “가상음주 체험활동을 통해 음주상태에서의 위험함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하며 “가상음주 체험활동으로 술이 없이도 친구들과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 보아야겠다”며 참여 소감을 전했다.

전점득 경주시 보건소장은 “그 동안 우리나라는 술로 인한 문제 행동에 대해 사회적으로 관대한 인식이었으나 많이 변하고 있다”고 말하며 “음주폐해교육으로 잘못된 음주문화와 올바른 음주에 대해 알려줌으로써 학생들 스스로가 올바른 음주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경주시보건소가 돕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