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경주, 2016 평생학습중심대학 오리엔테이션
상태바
동국대 경주, 2016 평생학습중심대학 오리엔테이션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6.11.17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글로벌뉴스통신]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평생교육원(원장 류완하)이 지난 16일부터 2016년 평생학습중심대학 지원사업 선정에 따라 선발하여 모집한 교육과정별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고 첫 강의를 시작하였다.

평생학습 중심대학 지원사업은 교육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베이비붐 세대를 포함한 중견 전문인력 등에게 적합한 일자리 친화적 직업 교육을 제공하고, 취·창업으로 연계되도록 지원하는 대학 중심의 평생학습 활성화 사업이다.

   
▲ (사진제공:동국대)자연환경해설사 OT및개강사진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올해 Ⅰ유형 비학위과정 분야에 선정되어 지역 문화를 기반으로 한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통해 지역 성인 학습자의 재취업 기회 제공과 창업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 문화관광 해설사 양성과정 ▲ 자연환경 해설사 양성과정 ▲ 나라사랑교육 지도자 양성과정 등 3개 과정을 수강하는 60명의 원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오리엔테이션에서는 교육과정을 소개하고 전문 인력으로써 갖추어야 할 기본 소양을 비롯하여 효과적인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을 진행하였다.

류완하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평생교육원장은 “동국대 경주캠퍼스 평생교육원은 학습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지역사회의 수요에 기초한 특화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지방대학 8대 평생교육기관의 위상에 맞는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