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기원, 대학 100대 명강의 초청 공개특강 열어
상태바
융기원, 대학 100대 명강의 초청 공개특강 열어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6.23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광교테크노밸리에(수원시 이의동) 소재한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이하 융기원, 원장:박태현)은 오는 6월19일(수) 대학 100대 명강의 초청으로 공개특강을 했다.

 이날 강연에는 서울대 최성화 교수(생명과학부/융기원 부원장)가 연사로 초청되어“식물과 생활”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다.

 이 강연은 지난 2월26일‘2012 SBS 100대 좋은 대학강의’에 선정되 큰 관심을 모았다. ‘100대 좋은 대학 강의’란 좋은 강의 모델을 개발 또는 발굴하여 대학 교육의 품질을 높이기 위한 연구로 2011년부터 한국대학교육협의회와 한국교육개발원, 서울방송(SBS)이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최성화 교수의‘식물과 생활’이란 강연은 식물에 대한 과학적 이해와 식물이 우리 인류와 어떤 관계를 맺고 있는지 에너자이저로서 지구상에서 어떻게 적응하면서 살아 왔는지에 대해 흥미롭게 구성된 강의로 학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강의는 서울대 기초교육원에서 공모를 통해 개설한 3학점의 핵심교양과목 중의 하나이며 전학문 분야 전학년 학생을 수강대상으로 매학기 개설되고 있다.
      
 한편, 융기원의 이번 강연은 6월18일부터 3일간 수원 광교테크노밸리에서 열리는‘광교페스티발’행사와 함께 실시되 서울대 명강의와 경기도민을 연결하는 공개특강으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