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돌’ 삼둥이의 인기동요 ‘티라노송’, VR로 출시
상태바
‘슈돌’ 삼둥이의 인기동요 ‘티라노송’, VR로 출시
  • 이길희기자
  • 승인 2016.09.01 2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패밀리스쿨)패밀리스쿨이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삼둥이가 불러 화제가 된 티라노송을 VR 콘텐츠로 선보였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깨비키즈’를 서비스하는 유아교육 전문 기업 ㈜패밀리스쿨(대표 박대웅)이 KBS 인기 예능프로그램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등장해 인기를 모았던 ‘티라노송’을 글로벌 VR 콘텐츠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깨비키즈 티라노송’은 삼둥이가 즐겨 부르는 모습이 방송에 나오면서 유튜브 17백만 조회를 기록할 정도로 큰 인기를 모았던 동요다.

패밀리스쿨은 ‘티라노송’을 최근 각광받고 있는 3D VR(가상현실) 콘텐츠로 제작하여 아이들이 가상현실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기반으로 개발하여 오큘러스, 기어VR 등 고가의 전문 기기가 없더라도 저렴한 카드보드를 통해 3D 가상현실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카드보드가 없더라도 이용할 수 있도록 360도 3D 가상현실 환경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티라노송 VR’은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출시되어 한국어, 영어, 일본어를 지원한다. 이번에 출시한 버전은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이용 가능하며, iOS 버전과 기어VR 전용 콘텐츠는 올해 안으로 서비스할 예정이다.

패밀리스쿨의 박대웅 대표는 “가상현실(VR)은 교육에 적용할 경우 아이들의 집중력과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어 구글을 포함한 국내외 에듀테크 기업들의 진출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분야”라며 “하지만 VR을 활용한 교육 콘텐츠 산업 생태계가 국내에서는 아직은 제대로 구축되어지지 않은 만큼 보다 적극적인 투자와 지원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말했다.

한편 ‘깨비키즈’를 통해 유아 교육 시장의 기반을 닦아온 패밀리스쿨은 온라인, 모바일, 학습교재(누리과정)에 이어 ‘티라노송 VR’을 통해 차세대 교육환경인 가상현실을 기반으로 한 VR 콘텐츠로 그 영역을 확대해 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