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행복재단,서울대 ' 차세대경제.금융리더스 포럼'
상태바
국민행복재단,서울대 ' 차세대경제.금융리더스 포럼'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6.08 0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한국거래소)6월 7일 오후 1시 서울대학교 박물관 강당에서 개최된 'KRX-SNU 차세대 경제·금융 리더스 포럼' 발대식에서 최규준 KRX국민행복재단 사무국장, 장소원 서울대학교 평생교육원장, 조동성 경영대학 교수 등이 전국에서 선발된 고등학생 참가자 및 서울대학교 재학생 서포터단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거래소(KRX) 국민행복재단(이사장 김봉수)과 서울대학교(총장 오연천)는 7일 서울대학교 박물관 대강당에서「KRX-SNU 차세대 경제․금융 리더스 포럼」발대식을 개최했다.

동 포럼은 경제․금융 분야에 관심과 열정을 가진 고등학생들이 건전한 경제의식과 창의적 역량을 갖춘 차세대 경제․금융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심화교육과 토론의 장을 제공하는 청소년 대상 사회공헌 사업이다.

이를 위해 재단은 지난 4월 서울대학교와 포럼 공동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전국 고등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장 추천과 서류심사, 공개추첨을 통해 참가자 75명을 최종선발하였음. 특별히 이중 30%(25명)는 사회적 배려대상 학생에게 배정하였다.

이날 발대식에는 주요 내빈과 참가학생 및 서울대 대학생 멘토 등 1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선발된 학생들에 대한 격려 및 포럼 소개, 김병도 서울대 경영대 학장의 경제특강, 서울대 캠퍼스 탐방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포럼 참가학생들은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6~7월 약 2개월간 매주 진행되는 맞춤형 온라인강의 수강과, 서울대 경제․경영학과 멘토 학생들과 함께하는 공동 과제수행 및 학습․진로상담 멘토링 등의 사전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본 포럼은 오는 7월 30일(화)부터 8월 2일(금)까지 총 3박4일간 서울대학교에서 개최되며, 분임토론 및 주제발표 대회, 서울대 교수 및 증권사 CEO 특강, 한국거래소 견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김봉수 이사장은 “우리 청소년들이 이번 포럼을 통해 경제․금융에 대해 많은 지식과 역량을 쌓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재단은 리더스 포럼이 장차 우리나라의 차세대 금융리더들을 육성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