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코팅전시회, “COATING KOREA 2016” 성료!
상태바
국내 최대 코팅전시회, “COATING KOREA 2016” 성료!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6.04.06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개국 206개사 324부스 참가, 3일간 1만8천여명 방문
   
▲ (사진제공: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올해 1만 8천여명의 바이어들이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과 국제표면처리•도금•도장산업전을 방문해 참가기업의 제품을 둘러보고 있다.

[인천=글로벌뉴스통신]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린 국내 뿌리산업을 대표하는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 ‘COATING KOREA’와 국제표면처리·도금·도장기술산업전 ‘SURTECH KOREA’가 업계의 많은 관심과 성원 속에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국내는 물론 미국, 독일, 중국, 대만, 인도 등 13개국 206개사, 324부스 규모로 진행된 이번 전시회는 1만 8천여명의 바이어들이 방문하며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되었다.

■ 미국, 프랑스, 러시아, 요르단, 이스탄불, 대만 등 세계 각지에서 해외 바이어 모여

해외 바이어들은 한국의 코팅, 접착, 표면처리 산업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이번 전시회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KOTRA와 공동주관으로 진행된 해외 바이어 초청 프로그램을 통해 이번 COATING KOREA 2016에는 미국, 프랑스, 러시아, 요르단, 이스탄불, 대만 등 세계 각국의 바이어들이 전시회를 방문하여 국내 참가 기업의 우수한 제품과 높은 기술력에 감탄했다. 참가 기업들은 전시 기간 동안 세계 각국의 바이어와 미팅을 진행하고 실제로 수출 계약을 이루어내며 큰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해외 바이어 매칭 프로그램을 통해 COATING KOREA는 더욱 전문적인 산업전시회로써의 면모를 갖추었다는 호평을 받았다.

전시회 기간동안 진행된 (사)한국화학안전협회에서 화학물질관리법과 한국환경공단의 유해물질 취급시설검사 세미나, 전시회 참가기업인 Solvay, 메틀러토레도, 에이치플러스, 지오화인캠의 기술세미나 좌석이 모자랄 만큼 큰 관심을 끌었다.

또한, “코팅과 접착 2016 춘계 세미나”에는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이 ‘그래핀-나노금속 복합재 기반 고효율 방열’, ‘저가형 초발수 및 무반사 코팅 최신기술동향과 사업화 전망’, ‘Stretchable 디스플레이 및 조명 소재 개발 기술’ 에 대해 세미나를 진행해 정보 교류의 장을 만들었다.

행사를 주관하는 ㈜이상네트웍스 관계자는 “산업의 근간을 이루는 뿌리산업인 표면처리 전시회와 이와 연관성이 깊은 코팅 전시회가 동시에 진행돼 참관객들에게 전반적인 코팅 산업의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었다”며, “올해 성공적인 전시 개최로 내년에는 더 많은 참가 업체와 국내외 바이어를 유치하여 국제적인 전시회로 자리매김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17년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과 국제표면처리·도금·도장기술산업전은 3월 29일부터 31일까지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린다. 이미 현장에서 50%의 차기 전시회에 대한 참가신청이 완료되며 그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COATING KOREA 2017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이상네트웍스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