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뜨래’2016국가브랜드대상 5회 연속 수상
상태바
굿뜨래’2016국가브랜드대상 5회 연속 수상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6.04.04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미엄 농축특산 통합브랜드(농식품 공동브랜드) 부문 대상 차지
   
▲ (사진제공:부여군청) 굿뜨래 2016국가브랜드대상 5회 연속 수상 장면

[부여=글로벌뉴스통신] 부여군(군수 이용우) 공동브랜드 ‘굿뜨래’가 5회 연속 국가브랜드 1위를 차지하며 4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국가브랜드대상을 수상, 다시 한 번 브랜드파워를 입증했다.

국가브랜드대상은 매년 국가브랜드대상선정위원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중앙일보의 후원으로 산업브랜드, 지역농식품브랜드를 대상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가브랜드를 선발하여 시상하는 행사다.

사전 기초조사를 시작으로 참여점수, 서류심사, 소비자조사, 데이터분석 등 꼼꼼한 심사과정을 거쳐 ‘굿뜨래’는 프리미엄 농축특산 통합브랜드(농식품공동브랜드) 부문 1위를 차지하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가브랜드로 선정됐다.

군은 부여군공동상표조례에 따라 2년 주기로 1차~3차에 걸친 엄격한 심사를 통해 우수한 품질의 상품에만 굿뜨래브랜드를 승인하고 있으며, 생산자 조직관리 및 고품질 상품화를 위해 굿뜨래 생산자 교육, 품질관리사 운영, 품질관리장비 지원, 유통시설 현대화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삼성웰스토리, 이랜드 등 대기업과의 MOU를 통해 고품질의 굿뜨래 농식품을 식자재로 납품하고 있으며, 대형유통업체 거래선 구축, 자매도시와의 직거래 활성화를 비롯한 대형 식품박람회 참가, 전자상거래 활성화 등 공격적이고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농업소득 증대 및 굿뜨래 인지도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일관되고 지속적인 굿뜨래 품질관리와 생산기반 구축, 다양한 홍보 활동을 통해 2016년 73개 굿뜨래 사용 생산자조직을 육성했으며, 작년 한해 3,180억원의 굿뜨래 농식품 매출과 미국, 일본 등 800만불의 농식품을 수출하는 등 경영성과와 소비자 인지도 확보로 5년 연속 국가브랜드 대상 수상의 영예를 얻을 수 있었다.

이번 대상수상으로 일반 소비자 대상 브랜드 인지도를 증대시키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시상식 이후 주요 중앙지를 통한 언론보도, 심층보도 및 포털사이트(네이버, 다음 등) 홍보를 통해 국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연합뉴스, 뉴시스 등의 통신사를 통한 해외 언론발표, 글로벌 해외 브랜드 연수활동 지원 등 다양한 홍보 판촉 활동을 병행하게 된다.

2016국가브랜드대상을 수상한 이용우 부여군수는 “2004년 굿뜨래 브랜드를 개발한 이래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홍보·마케팅 전략 및 브랜드 관리는 물론 굿뜨래 사용승인조직의 철저한 품질 관리를 위한 노력의 결실이 대상을 수상하게 된 요인”이라고 밝혔다.

군은 이번 수상에 만족하지 않고 국내는 물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써의 위상을 지키기 위해 브랜드 육성사업 및 농식품 수출시장개척, 로컬푸드 산업화 구축 등 부여군민의 소득증대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