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구 우리은행장, 기업가치 제고 위한 조직개편
상태바
이광구 우리은행장, 기업가치 제고 위한 조직개편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6.04.01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영화 지원 및 자회사 관리업무를 경영기획단으로 흡수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 www.wooribank.com)은 기업가치를 높여 성공적인 민영화 진행을 지원하기 위해 일부 본부조직 개편을 단행했다고1일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경영지원총괄에서 관리하던 IR업무와 자회사 관리 및 민영화 지원업무를 조정해, IR부는 홍보실과 함께 신설되는 대외협력단 산하에 두게 된다. 대외협력단은 은행의 주요 성과와 경영전략을 투자자 및 증권사 애널리스트, 일반 고객들에게 홍보해 기업가치를 높이는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자회사 관리와 민영화 지원업무를 하던 전략사업부를 경영지원부로 명칭을 변경해 은행 경영전략을 총괄하던 경영기획단 산하에 둠으로써, 경영전략 추진과 함께 지속적으로 민영화 진행을 지원하게 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조직개편 배경에 대해 “IR업무와 PR업무를 하나의 조직에서 통할함으로써 우리은행의 가치와 성과에 대해 적시성있게 시장에 제대로 알려 투자관심을 유도하고 주가를 상승시키는게 목표”라며 “은행과 자회사 모두가 수익성 증대 및 민영화 달성이라는 공통된 목표를 위해 대동단결(大同團結)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영지원총괄을 담당하던 김승규 부사장은 임기가 종료되어 퇴임하고, 신설되는 대외협력단은 홍보실 임원이던 권광석 상무가 이끌게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