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채꽃 보러 이젠 부천시에 오세요
상태바
유채꽃 보러 이젠 부천시에 오세요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5.28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부천시청)5월27일 여월꽃단지 개장
부천시 오정구는 베르네천 주변에 유채꽃을 비롯해 꽃양귀비, 수레국화 등 각종 야생화를 심어 ‘여월꽃단지(11,559㎡)’를 조성하고 6월 1일 개장한다.

 새로 조성된 여월 꽃 단지에는 꽃양귀비와 유채꽃, 안개초, 수레국화 등 다양한 색감의 꽃을 식재하고 쉼터, 산책로, 포토존과 백설공주와 일곱난장이 등 각종 소품을 설치해 주민들에게 풍부한 볼거리와 시민 휴식공간을 제공한다.

   
 

 ‘여월꽃단지’는 토지주택공사 소유의 학교부지로, 주변 주민들이 불법으로 경작하거나 쓰레기들이 무단 투기돼 도시미관을 해치고 있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부천시 오정구는 토지주택공사와 무상 임대계약을 체결해 시민을 위한 꽃 단지로 재탄생시켰다.

 꽃 단지 인근 병원에서 투병 중인 김할머니(72세)는 “병원에만 있어 답답했는데 주변에 꽃 단지가 생겨 꽃도 보고 한가로이 산책할 수 있어 기운이 난다”고 말했다.

 부천시 오정구 한상능 구청장은 “‘여월꽃단지’의 화사한 꽃들만큼 꽃 단지를 찾는 시민의 얼굴에도 웃음꽃이 가득 했으면 한다”며 “살기 좋은 오정구 만들기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참고로 ‘여월꽃단지’ 찾아오는 길은 지하철 7호선 까치울역 3번 출구로 나와 300m직진하면 꽃 단지 바깥에 조성된 전망대가 나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