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 실시”
상태바
“여성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 실시”
  • 이길희 기자
  • 승인 2015.12.17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이에 대한 올바른 이해가 차별없는 세상을 만든다-
   
▲ (사진제공:성주군청)여성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

[경북=글로벌뉴스통신]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성주군지회 여성자립지원센터가 주최, 주관한 2015년 여성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이 2015년 12월 17일(목) 11:00 성주재래시장을 경유한 성주읍 시가지 일원에서 실시되었다.

여성장애인 인권지킴이단은 지난 2015년 10월 29일 성주군 종합사회복지관에서 70여명이 여성장애인의 자긍심과 장애인 차별금지 및 인식개선을 위한 발대식에 이어 이번에 캠페인을 실시하게 되었다.

여성장애인 인권지킴이단의 이번 캠페인 목적은 여성장애인의 인식개선과 편견을 해소하고 자기 주도적 삶의 주체자로서 확고한 신념과 의지를 가지고 장애를 극복할 있도록 하고, 인권침해를 받지 않고 살아가는 여성장애인으로서의 정신적 만족과 긍정적인 시각에서 화합할 수 있는 지역사회분위기 조성에 목적을 두었다.

여성인권지킴이단 조순자 단장은 앞으로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서 여성장애인이 차별받지 않는 사회를 만들 것을 다짐하면서 장애는 단순히 몸이 불편할 뿐이며, 정신적인 장애가 될 수 없음을 이번 캠페인을 통해서 몸소 보여 주었다

지역복지를 담당하는 오익창 주민복지과장은 “행정기관에서도 장애인 편의시설을 확충은 물론 여성장애인들의 어려움을 청취하여 여성장애인의 행복 추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