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뜨래”지방자치단체 e-마케팅페어 대상 수상
상태바
“굿뜨래”지방자치단체 e-마케팅페어 대상 수상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12.17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군, 온라인마케팅 소득창출 효과만점

[부여=글로벌뉴스통신] 부여군 공동브랜드 ‘굿뜨래’가 “제7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e-마케팅페어”에서 특산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특히 전년도 우수식품부문 종합대상(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에 이어 3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행정자치부와 이베이코리아가 공동개최한 제7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e-마케팅페어는 지역의 우수한 온라인 마케팅 사례와 2015년 한해 성공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 곳을 시상하는 행사로 백범김구 기념관(서울시 용산구 소재)에서 지난 16일 개최됐다.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 128곳이 참여한 올해 행사는 11월 10일~30일까지 21일간 진행됐으며, G마켓·옥션 메인 웹사이트 내 부여군 농특산물 홍보관을 개설하여 “굿뜨래”의 다양한 농특산물과 백제역사유적지구 세계유산 등재를 병행 홍보하며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주)이베이코리아는 e마케팅페어를 통해 지역의 우수한 온라인 마케팅 사례와 다양한 활동상을 G마켓과 옥션의 4,000만 회원에게 홍보하고 있으며, 약 151만명이 참여한 고객투표를 바탕으로 지역활성화 부문, 우수식품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나누어 지자체를 선정했다.

부여군은 특산물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함으로써 다시 한 번 굿뜨래의 저력을 과시했다. 부상으로 수여되는 지원금 200만원은 온라인 판매활성화를 위해 사용하며, 후원금 200만원은 “굿뜨래장학회”에 지정 기탁해 부여군 인재육성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굿뜨래 농·식품은 굿뜨래장터를 비롯 G마켓·옥션·우체국쇼핑몰에서 연간 30억원 가량의 판매실적을 올리고 있으며, 부여군은 굿뜨래 농·식품 온라인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팸투어를 진행 온‧오프라인 홍보를 병행하여 그 효과를 극대화시키고 있다.

군 관계자는 “온라인 홍보 마케팅과 택배비 지원 등을 통해 굿뜨래 농·식품의 온라인 판매를 높여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