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기다리면서 60~80년대 추억 영상 즐겨요
상태바
지하철 기다리면서 60~80년대 추억 영상 즐겨요
  • 이여진 기자
  • 승인 2015.12.11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서울시)5호선 왕십리역 방화방향 승강장의 '지하철 문화극장'모습

[서울=글로벌뉴스통신]5호선 왕십리역 승강장에 작은 극장이 생겨 지루하지 않게 지하철을 기다릴 수 있게 된다.

지하철 5~8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도시철도공사(사장 김태호)는 11일(금) 오후 3시 5호선 왕십리역 방화방향 승강장에 ‘지하철 문화극장(이하 문화극장)’을 연다고 밝혔다.

이곳은 지하철을 기다리면서 쉴 수 있는 ‘5678행복지대’가 있던 곳으로 공사는 시민들이 짧은 시간이나마 유용한 정보와 즐길 거리를 접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입혀 새로이 조성했다고 전했다.

문화극장에는 두 개의 대형 스크린을 설치해 흘러간 과거를 떠올리며 향수에 젖을 수 있는 ‘사색의 공간’과 각종 정책과 생활정보를 알 수 있는 ‘정보의 공간’ 두 가지 테마로 구성했다.

이와 함께 1930년대 무렵부터 현재까지 왕십리 지역의 변화와 발전상을 나타내는 이미지 자료도 전시된다.

공사는 지하철을 단순한 교통수단을 넘어 즐거움이 가득한 새로운 공간으로 바꾸기 위해 ‘테마형 문화공간 조성 프로젝트’를 추진해왔다. 6호선 녹사평역에는 그라피티 벽화, 5호선 광화문역에는 독서테마계단을 만들었고 6호선 상수역은 젊음을 테마로, 7호선 삼산체육관역은 만화주인공을 주제로 꾸몄다. 이번 문화극장도 프로젝트 중의 하나다.

김태호 사장은 “많은 분들이 문화극장에서 쉬면서 옛 추억을 떠올려보는 시간을 보내셨으면 한다”며, “다른 5~8호선 지하철역에서도 즐거움과 정보를 얻으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테마를 개발해나갈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