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사회보장정보시스템 최우수기관 선정 쾌거
상태바
태안군, 사회보장정보시스템 최우수기관 선정 쾌거
  • 윤채영 기자
  • 승인 2015.11.28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 주관 ‘전국 행복e음 핵심요원 보고대회’에서 장관상 수상-
   
▲ [사진:태안군] 태안군이 보건복지부 주관 2015 사회보장정보시스템(행복e음) 전국 활동실적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누렸다. 사진은 지난 27일 제주특별자치도 ‘라마다제주함덕’에서 열린 시상식 모습.

[충남=글로벌뉴스통신] 태안군이 보건복지부 주관 2015 사회보장정보시스템(행복e음) 전국 활동실적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누렸다.

군은 지난 27일 제주특별자치도 ‘라마다제주함덕’에서 전국 행복e음 관계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사회보장정보시스템 핵심요원 보고대회에서 태안군이 활동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행복e음 시상은 전국 지자체 행복e음 핵심요원(Key Person) 중 활동이 우수한 유공자를 발굴해 핵심요원 및 해당 지자체의 노고를 격려하고 사기를 높이기 위해 보건복지부가 주관·실시했다.

군은 커뮤니티활동, 보건복지부정보원 주관 교육활동, 핵심요원 자체활동 등 3개 분야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으며, 특히 △행복e음 게시물 등록 △지침 및 시스템 개선 건의 △정보공유 등에서 이용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핵심요원 자체활동 시상에서도 주민복지과 김미숙 주무관이 △관내 시스템 사용자를 위한 자체 교육 △행복e음 의견 달기 △동료평가 등 종합실적 평가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최우수공무원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하는 겹경사를 누렸다.

이와 관련, 한상기 군수는 “태안군은 국가 및 군이 지원하는 각종 사회복지 급여·서비스 지원 등 복지업무 추진 시 사각지대 없이 모든 군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 군민 복지 증진을 위해 더욱 열심히 뛰는 태안군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