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글로벌 네트워크 200호점 기념식 개최
상태바
우리은행, 글로벌 네트워크 200호점 기념식 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11.26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은행 최초 글로벌 네트워크 200호점인 우리파이낸스미얀마 개점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 www.wooribank.com)은 26일 회현동 우리은행 본점에서 금융위원장, 예금보험공사 사장, 주한 미얀마 대사 등 관계자를 초청하여 글로벌 네트워크 200호점 기념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은 지난 9월 미얀마 금융당국으로부터 마이크로파이낸스업 라이센스를 취득한 후 이번에 우리파이낸스미얀마를 개점하였다. 우리파이낸스미얀마 신설로 우리은행은 1968년 11월 국내 시중은행 최초의 국외점포인 동경지점을 개설한 이래 48년 만에 국내은행 최초로 200개의 글로벌 네트워크를보유하게 되었다.

임종룡 금융위원장은 이날 행사에 참석하여, “우리은행의 글로벌 네트워크 200호점 개설을 축하한다”며, “국내 금융사가 해외로 진출하는데 금융당국으로서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광구 은행장은 “금번 글로벌 네트워크 200호점은 국가별 금융환경에 따라 방식을 달리한 우리은행만의 글로벌 진출전략의 산물”라며, “향후 해외 네트워크를 2016년 300개 이상, 2020년 500개로 확대하고 더불어 영업력과 리스크관리 강화를 통해 ‘Asia Top 10, Global Top 50’ 은행으로도약하여, 세계속으로 국내 금융산업을 확산시키는데 앞장서겠다”는 비젼을 제시하였다.

우리은행은 내년에는 베트남, 인도, 필리핀, 캄보디아 등 동남아 지역에서 법인신설 및 M&A를 통해 Network 확대를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 기존 지점만 늘리던 해외네트워크 전략과 차별화하여, 모바일 전문은행인 ‘위비뱅크’와 함께 자회사인 우리카드가 동반 진출하는 등 글로벌 핀테크 및 온∙오프라인 채널을 동시에 구축해 현지화에 기반하여 실질적인 수익을 낼 수 있도록 해외 진출 방식을 다양화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우리은행은 이날 행사에서 글로벌 네트워크 200호점 달성을 기념하여 정부의 청년 일자리 창출사업에 적극 부응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은행권 최초로 ‘청년희망재단 금융교육기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우리은행은 향후 청년희망재단이 운영하는 청년희망 아카데미와연계하여 국내외에서 취업을 원하는 청년들에게 △우리은행 200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OJT 기회 제공 △수출입·송금업무 등 외국환업무 교육지원 등의 금융교육 기부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