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중진공, FTA활용 글로벌 마케팅 지원
상태바
중기청.중진공, FTA활용 글로벌 마케팅 지원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5.03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박철규)은 기술성과 사업성이 우수한 중소기업이 성공적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2013년 FTA활용 글로벌마케팅 지원사업’ 참여 신청을 5월10일(금)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미국, EU 등 거대경제권과의 FTA발효 후 특혜관세로 인한 무역증대 효과가 나타나고 있지만, 중소기업의 해외시장개척은 현지 네트워크와 정보 부족, 마케팅역량 미흡 등의 이유로 여전히 어려운 실정이다.

 이에 중기청과 중진공은 우리 중소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미국의 공인 인증과 브랜드파워를 통해 제품가치를 높여 성공적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현장평가와 해외진출타당성 검증을 통해 최종적으로 10개사를 선정하여 미국 현지의 공동브랜드사업화 또는 기술사업화를 지원하게 된다.

 공동브랜드(Co-branding) 사업화는 우리 기업이 미국기업과 함께 포장, 브로슈어, 홈페이지, 명함 등에 제휴형 브랜드를 병기하는 전략적 마케팅을 통해 글로벌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사업이고, 기술사업화는 현지기업과의 기술협력, 합작투자 등을 통해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에는 국내 연구기관, 해외현지 컨설팅사, 해외현지 대학 등의 기술 및 마케팅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미국시장에 부합하는 기술과 제품을 선정한 후 글로벌 마케팅을 통해 수출성과를 도출하게 된다.

 지원대상은 미국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제조업 및 제조업기반 서비스업 영위 중소기업이며, 지원한도는 업체당 2,500만원(소요비용의 80%수준)이다.

 중진공 전홍기 수출마케팅처장은 “중소기업의 경우 FTA체결국 현지마케팅을 독자적으로 수행하기가 어려운 만큼 이번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글로벌 마케팅역량을 강화하고 현지기업과의 협력으로 해외시장 진출기반을 마련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특히, 한․미 FTA를 통해 미국시장 진출의 길이 활짝 열린 만큼 시장진출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중진공 홈페이지(http://www.sbc.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우편 또는 이메일(pch@sbc.or.kr)로 5월10일(금)까지 접수하면 된다. 문의는 중진공 수출마케팅처(02-769-6957)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