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조달 불공정행위 근절 ‘청신호’
상태바
공공조달 불공정행위 근절 ‘청신호’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7.29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상반기 불공정행위신고센터 신고 122% 증가
   
▲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조달청

[대전=글로벌뉴스통신] 비정상의 정상화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공공조달의 불공정행위 근절방안’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조달청(청장 김상규)은 올 상반기(‘15.1.1~6.30) ’불공정조달행위신고센터‘에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122% 증가한 총 112건이 신고되었으며, ‘불공정조달조사팀’을 집중 투입하여 불공정조달행위로 의심되는 63건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한 결과, 조사가 완료된 45건 중 28건의 불공정조달행위를 적발했고, 18건은 계속 조사중이라고 밝혔다.

불공정조달행위로 판명된 28건 중 12건은 공공기관, 16건은 조달업체의 행위로 나타났으며, 입찰집행이 부적정하였거나, 입찰담합업체를 제재하지 않는 등 불공정행위를 한 17개 공공기관에 대해서는 입찰공고 취소, 부정당업자제재처분 등 즉각적인 시정조치를 하였다.

또한, 저급자재 사용, 직접생산 위반, 입찰담합, 원산지 위반, 하도급대금․임금 미지급 등 불공정행위를 한 28개 업체에는 각각 종합쇼핑몰 거래정지, 직접생산취소, 부정당업자제재 등의 행정제재를 하였고, 일부 업체에는 7,185만원 상당의 하도급대금․임금 지급, 부당이득 환수 등을 하였다.

한편, 금년 상반기 불공정조달행위신고 처리사례는 홈페이지(참여민원 → 불공정조달행위신고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상규 조달청장은 “불공정조달행위가 조달시장의 경쟁질서를 왜곡하는 것도 문제지만, 그러한 행위가 매년 반복되는 것이 더 큰 문제”라면서 “은밀하게 이루어지는 비정상적 조달거래가 근절될 때까지 조달시장에 대한 감시 역할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