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대학생 SNS 서포터즈 42명 선발
상태바
청주시, 대학생 SNS 서포터즈 42명 선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7.28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 활용에 능숙한 청주시 소재 대학교 재학생 중 선발
   
▲ (사진제공:청주시) 청주시 대학생 SNS 서포터즈42명 선발

[청주=글로벌뉴스통신] 청주시가 SNS 시정 홍보에 활력을 불어넣고, 청주만의 개성 넘치는 콘텐츠를 발굴, 전파할 ‘대학생 SNS 서포터즈’의 모집을 완료하고, 최종적으로 42명을 선발했다.

SNS 서포터즈로 선발된 이들은 페이스북, 블로그,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 활용에 능숙한 청주시 소재 대학교 재학생(휴학생 포함)으로 오는 8월부터 내년 말까지 청주시 SNS와 개인 SNS를 오가며 시정 소식을 공유·전파하게 된다.

또한, 시 주관 축제나 행사 등에 참여해 생생한 현장소식을 전달하는 역할도 맡게 된다.

이번에 선발된 대학생 SNS 서포터들 중에는 청주 외 지역 출신 대학생이 8명인데, 그중에는 중국 상하이 출신 유학생(충북대학교 재학 중)도 포함되어 있어 활동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시는 지난 6월부터 활동을 시작한 청주시 공식 블로그 기자단과 대학생 SNS 서포터즈의 <통합 발대식>을 오는 9월 초 추진하는 한편, 대학생들에게 시정 홍보 참여 기회를 적극 제공함으로써 청주를 대표할 콘텐츠와 스토리텔링 발굴에 탄력을 가하겠다는 입장이다.

한상태 공보관은 “대학생 SNS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청주의 SNS 시정홍보가 더욱 활발해지고, 젊은 층과 소통의 폭이 한층 넓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블로그 기자단과의 통합 활동으로 더욱 풍성한 콘텐츠를 만들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