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연구원-한국지식재산연구원, 협약 체결”
상태바
“중소기업연구원-한국지식재산연구원, 협약 체결”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7.21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자료 및 조사.통계, 분석자료 공유, 지식재산 관련 정책개선 연구 협력키로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중소기업연구원(원장 김세종)은 한국지식재산연구원(원장 최덕철)과 “업무협력을 위한 협약”을 21일(화) 15시에 한국지식재산연구원에서 체결하였다.

김세종 중기연구원 원장은 “양 기관 간의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상호간의 정보 공유, 기초자료 제공 및 공동연구 등 업무 전반에 걸쳐 상호 협력하고자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연구자료, 각종 조사 ․ 통계 및 분석자료 공유, 중소기업 지식재산 경쟁력 강화를 위한 법제도 및 정책 개선방안 연구 협력, 지식재산 경쟁력 강화 관련 세미나, 워크숍, 포럼 공동개최, 발간물 상호 공유 및 활용, 연구인력 간 상호교류를 통한 업무 협력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김세종 원장은 “2015년 창조경제 확산을 위한 핵심 어젠더 중의 하나인 지식재산권 관련 분야에 대한 실효성 있는 연구추진 및 대안마련을 위해 중소기업 분야와 지식재산 분야에 각각 전문성을 가진 양 기관의 협력이 필요하여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그리고 “향후 양 기관이 공동으로 전문가 포럼을 개최하여 중소기업 지식재산 경쟁력 강화방안을 도출하고, 중소기업의 IP역량 강화를 위한 정책 도출을 위해 자문활동 및 정책개발에도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