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청소년 여름방학 자원봉사 프로그램 풍성
상태바
서울시, 청소년 여름방학 자원봉사 프로그램 풍성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7.20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서울시 25개 자치구별 청소년 대상 자원봉사자 모집
   
▲ (사진제공:서울특별시) 청소년 맞춤형 여름방학 자원봉사 프로그램 풍성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서울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윤애)는 서울시 전역 25개구 자원봉사센터에서 여름방학을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에 참여할 초‧중‧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2015년 청소년 여름방학 자원봉사 프로그램은 청소년 자원봉사 기본교육을 비롯하여 환경, 에너지절약, 소외계층 돌봄, 장애체험, 캠페인 등의 다채로운 활동들로 진행되며,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어디에서 봉사활동을 해야 할지 모르는 청소년은 자신이 살고 있는 구 자원봉사센터를 통해 봉사활동 참여가 가능하다.

여름방학을 맞아 평소 학업으로 인해 자원봉사에 참여하기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약 한 달간 집중적인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단순 시간실적을 위한 봉사활동이 아닌 체험 활동 위주의 활동을 통해 봉사의 재미와 의미를 동시에 찾을 수 있다. 여름방학 봉사활동은 청소년을 타겟으로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게 계획되어 있어서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2015년 청소년 여름방학 자원봉사 프로그램은 1365자원봉사포털 (http://www.1365.go.kr)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국번 없이 1365(유선)을 통해 각 자치구자원봉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시자원봉사센터 박윤애센터장은 “이번 청소년 여름방학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희망하는 봉사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교실 밖의 배움의 장으로서 지역사회에서의 다양한 경험을 통해 소속감 및 책임감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