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선박금융 활성화를 위한 ‘선박펀드 설명회’ 개최
상태바
캠코, 선박금융 활성화를 위한 ‘선박펀드 설명회’ 개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5.07.17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운사와의 현장 소통 강화를 통해 해운업계 재무구조 개선 지원 논의
   
▲ (사진제공:캠코)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17일(금) 오후 2시 여의도 해운빌딩 10층 한국선주협회 대회의실에서국내 60여개 해운사가 참석한 가운데 한국선주협회와 공동으로 캠코선박펀드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부산=글로벌뉴스통신]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17일(금) 오후 2시 여의도 해운빌딩 10층 한국선주협회 대회의실에서 국내 60여개 해운사가 참석한 가운데 한국선주협회와 공동으로 ‘캠코선박펀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선박금융 위축과 시황악화로 어려움을 겪는 해운사들과의 소통을 통해 캠코선박펀드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고, 실질적인 지원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선박펀드에 대한 해운사의 질의 중심으로 진행하여 인수 대상 선박, 인수 구조 등 세부적인 이용 절차에 대한 궁금증 해소에 중점을 두었다.

캠코 장성수 부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캠코선박펀드에 대한 국내 해운업계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저금리 후순위 대출, 선순위 금융 등 캠코선박펀드의 장점을 활용한 선박금융 지원을 강화하여 유동성 확보 및 선박금융 비용절감 등을 희망하는 해운사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캠코는 2009년 글로벌 금융위기 당시 구조조정기금 4,666억원으로 총33척의 선박을 매입하여 국내 해운사의 재무구조 개선을 성공적으로 지원했다. 2014년 구조조정기금이 종료되면서 국내 해운업계에 대한 지속적인 유동성 공급 필요성이 제기됨에 따라 2015년부터는 캠코 자체자금을 활용한 선박펀드를 운용하여 선박은행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국내 중소선사인 SW해운이 보유한 벌크선 2척(5,900만 달러)을 인수하며 선박금융 지원을 재개하였고, 올해부터 5년 간 매년 1,000억원 규모로 중소선사의 선박을 매입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