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기업 한국씨티에스(주) 전주시에 100억 투자
상태바
탄소기업 한국씨티에스(주) 전주시에 100억 투자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5.07.16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려진 폐공장에 최첨단 탄소기업 들어선다’
   
▲ (사진제공:전주시) 한국시티에스 투자 건물 부지

[전주=글로벌뉴스통신] 전주 제1산업단지 내 폐공장 부지에 탄소제품 생산 공장이 들어선다. 전주시는 장기간 미가동으로 노후화된 전주제1산업단지 내 옛 A제과 공장에 100억 규모의 탄소기업 투자 유치를 확정했다고 16일 밝혔다.

투자 기업인 한국씨티에스(주)(대표 임동욱)는 최근 해당 부지에 대한 매매계약을 채결했으며, 오는 2016년 3월까지 시설 등 총 100억원을 투자해 탄소발열의자, 탄소섬유교통신호등주 등 탄소응용 제품을 대단위로 생산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투자유치로 인해 총 100명 이상의 새로운 일자리가 생길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새롭게 투자되는 공장은 지난 1980~90년대 성황을 누렸던 유명 A제과 공장으로 공장부지 13,835㎡(4,192평), 건물 7,775㎡(2,350평)의 큰 규모로 전북을 대표하는 공장이었다. 하지만 지난 2005년 전북권 사업 철수로 인해 최근 10년간 공장 사무실 일부만 사용하고 있어 침체된 전주제1산업단지의 단면을 보여주고 있다.

이에 전주시 현장시청 기업지원사무소는 한국씨티에스(주)로부터 탄소섬유 소재 발열 신제품 개발에 따른 대규모 공장부지 마련을 위한 애로사항을 접수하고, 공장부지 정보 제공 및 공장 소유주와의 연결을 통해 공장매매를 성사시켰다.

시는 이번 한국씨티에스(주)의 전주제1산업단지 내 시설투자 및 입주가 다른 탄소 관련 업체들의 투자 확대 촉매제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노후된 이미지의 전주산업단지도 미래산업인 탄소관련 특화단지로 새롭게 각인돼 제2의 활력을 찾게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앞서 시는 민선6기 핵심 공약사업으로 기업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빠른 소통으로 기업이 원하는 맞춤형 기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2014년 12월부터 팔복동 산업단지내에 현장시청 기업지원사무소를 개소·운영해왔다.

기업지원사무소는 매일 찾아가는 기업애로 솔루션을 통해 기업체와 상시 소통체계를 구축하고 애로사항을 파악·해결하는 등 다각적인 밀착 지원을 해왔으며, 이번 한국씨티에스의 투자 확정도 현장시청이 이러한 노력들을 바탕으로 개청 6개월만에 결실을 맺은 것이다.

전주시 기업지원사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업현장에서 발로 직접 뛰면서 기업인들의 활기찬 기업 활동을 지원하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