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국무총리, 충북 화장품 우수업체 방문
상태바
황교안 국무총리, 충북 화장품 우수업체 방문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7.13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시종 지사, 화장품뷰티산업진흥센터 건립 등 현안과제 건의
   
▲ (사진제공:충청북도)(좌측 두번째부터) 황교안 국무총리 (주)파이온텍 방문(오송생명과학단지 7.13),이시종 충북지사,한정화 중소기업청장.

[충북=글로벌뉴스통신] 황교안 국무총리가 중소기업 시찰 및 의견수렴을 위해 충북을 방문했다. 이날 황 총리는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연제리에 위치한 ㈜파이온텍을 방문, 현장을 시찰하고 근무자를 격려했다.

이날 현장방문 및 간담회는 이시종 충청북도지사와, 이관섭 산업부1차관, 한정화 중기청장, 김태곤 파이온텍 대표도 함께 자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황 총리는 ㈜파이온텍의 현황 브리핑을 보고받고 “창의력과 아이디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R&D, 창업보육센터를 통해서 성공한 사례”라고 ㈜파이온텍을 평가하면서 “앞으로 기술경쟁력 있는 기업, 역동적인 중소기업에 대해서는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날 이시종 충북도지사는 “화장품‧뷰티 산업의 연구‧개발 등을 지원할 글로벌 코스메슈티컬 개발센터를 착수하는 등 충북은 화장품 메카로서 발전하기 위한 여러 지원시책을 펼쳐 나가고 있다”고 의지를 비치면서, 화장품 메카로서의 조속한 완성과 대한민국 중심의 교통의 요지로 발전해 나갈 충북의 3대 핵심 현안과제를 건의하며 황 총리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첫째,중부권 국가핵심도로망인 중부고속도로 중 도로구역 결정.고시된 오창IC~호법JCT 구간의 조기 확장을  건의하였다.

둘째,통일 한국시대 대륙 물류교통의 주축이 될 국토 X축 고속철도망 완성으로 국가발전에 크게 기여할 충북선 철도 고속화 사업의 조기 착공을 건의하였다.

셋째,창조경제 실현의 모범사례인 화장품․뷰티산업 육성, 2020년 화장품 산업 G7 국가 진입을 위해 화장품․뷰티 산업진흥센터 신축 지원을 건의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